Feugiat nulla facilisis at vero eros et curt accumsan et iusto odio dignissim qui blandit praesent luptatum zzril.

Related Posts

Welcome to MedicalPress a Premium Medical Theme
Title Image

약국을 위한 메디스캔

Home  /  약국을 위한 메디스캔

경쟁력

의약분업이후 약국은 병원을 중심으로 포진하고 있습니다. 같은 제품, 같은 가격, 같은 입지인데 우리 약국의 차별점을 보이고, 다시 방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십니까? 메디스캔은 약물치료관리를 중심으로한 고객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정량적인 데이타에 기반한 고객관리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드립니다

복약지도

약사들은 약국을 경영하고, 매출도 관리하고, 재고도 관리하고, 약품이 부족하면 주문도 넣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환자의 복약지도에는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합니다. 이를 ICT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약력을 관리하고, 복약순응도를 관리할 수 있다면 서비스 만족도가 올라갈 것입니다.

매출향상

카카오를 기반으로 약국과 환자의 소통의 채널이 확보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기반으로 추가 매약을 유도하고, 드러머거 현상에 대한 건강보조식품 판매가 가능합니다.  메디스캔에 노출에 따른 광고비를 약국과 함께 공유합니다.

4차산업을 대비하는 약국

미국에서는 ’06년부터 MTM(Medication Theraphy Management)라는 약사주도의 환자중심 약물치료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MTM은 환자의 처방받은 약물을 기록하고, 효과/부작용을 확인하고 환자를 대신해 의사와 상의하여 약의 처방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 언제든지 환자와 어느 약사라도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이후 2% 환자의 병원 입원을 줄였고 3% 환자의 응급실 방문 방지하였으며 환자의 건강지출 비용을 $8,197 ~ $11,965 절감, 환자 1인당 의료비 $164 절감하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MTM같은 약사 주도의 약물치료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며, 이를 4차산업의 시대에 맞게 만들어진 메디스캔은 약국에서 도입하여 활용할 수 있는  디지탈화된 한국형 약물치료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Step 1 약물치료 모니터링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가고 환자는 복용여부를 응답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복약순응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낮은 복약순응도를 보이는 분에게는 약국의 타이틀로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Step 2 환자약력 관리

처방전을 보내주시면 인공지능이 의료데이타를 추출하여 처방내역을 뽑아 카카오로 알려드립니다. 별도로 복용 중인 약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적된 처방전의 정보로 환자에게 맞는 약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Step 3 복약지도

약사님의 복약지도는 음성으로 전달되고 처방전 종이를 항상 소지할 수 없기 때문에 복약지도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어 복약지도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요청 시 카카오로 약사님이 적극적으로 복약지도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4 건강기능 식품제안

만성질환자의 경우 드럭머거 현상으로 몸의 특정영양소가 부족해집니다.  이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한 건강보조식품을 메디스캔이 환자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약사님은 환자에게 조언을 해주시고 필요 시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비용

월 구독 결제 상품으로 신용카드, CMS 방식으로 자동 청구되는 상품입니다.